경매와역경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30 13:46
본문
Download : 경매와역경매.ppt
경매와역경매 , 경매와역경매경영경제레포트 ,
1) 경매 concept(개념)
(1) 경매의 요소
- 경매의 참여자 : 누가 경매에 참여하는가에 대해 참여자의 제한을 두는 경우와
그렇지 않은 경우로 나눌 수 있다
- 경매의 대상 : 가격을 책정하기 힘든 물품이나, 계약을 수행하기 위해 많은
시간과 비용이 드는 농수산물 거래에서 많이 이용됨.
- 경매의 운영자 : 경매물의 품질보증, 결재, 운송 등 경매의 전반적인 운영에
관여함.
(2) 경매의 절차
- 경매공고 : 판매하려는 상품의 명세를 구매자들에게 공고
- 입찰 : 입찰을 원하는 입찰자들 간의 공개된 입찰가에 의해 단 하나의 입찰이
이루어짐.
- 최종낙찰자 결정 : 가장 높은 입찰가에 의해 최종 낙찰자로 선정이 이루어짐.
(3) 가치 부여(Valuation)방식
- 개인의 상품 가치(Private Valuation) : 그 상품에 대한 개인적, 주관적 가치에
의해 가격이 결정되는 골동품, 포도주나
신선한 꽃 등이 있음.
- 일반적인 가치(Common Valuation) : 책정되는 상품은 중고품이나 생필품 등이 있음 (이 경우 객관적 가치에다 future 상품의 가치까지
첨부되어 가치가 매겨진다. 온라인(online) 구매의 경우에는 비교
…(drop)
경매와역경매






순서
경매와역경매
,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경매와역경매에 대하여 조사하였습니다.
Download : 경매와역경매.ppt( 74 )
다.
설명
경매와역경매에 대하여 조사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