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예술계의이단아난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7 10:42
본문
Download : 공연예술계의이단아난타.hwp
난타를 분석함에 앞서 공연 예술 시장에 대해서 간략히 알아보도록 한다. 우리 나라에서는 아직 공연예술부문이 하나의 거대 산업(시장)으로 형성되지 않았지만 미국 뉴욕의 브로드웨이가 상징하는 바와 같이 다른 나라에서는 하나의 거대 산업으로 성장하였다.
1. 공연장 운영 형태
사례(instance)수政府(정부),지차체 운영극장 소유주 운영장기 임대자 운영고용 운영계공연장
유형종합공연장2378.38.7.013.xxx0.0일반공연장6991.32.92.92.9100.0소극장358.660.xxx.114.3100.0시/군 구민회관44100.0.0.xxx0.0소유 주체政府(정부)3100.0.0.xxx0.0지차체12199.2.8.0.xxx0.0개인23060.930.48.7100.0기타2420.841.74.233.3100.0전체17174.914.64.75.8100.0[표-1] : 한국文化(culture) 정책개발원, [공연예술시장연구] p52
공연장에서 이루어지는 공연의 횟수를 보면 1998년 한해 음악 2690건, 무용 312건, 연극 12…(투비컨티뉴드 )
다.공연예술계의이단아난타 , 공연예술계의이단아난타생활전문레포트 ,






레포트/생활전문
공연예술계의이단아난타
난타는 뮤지컬의 범위로 간주되는 공연 예술 중의 한 장르이다. 그렇기 때문에 충분한 시장을 확보하지 못하고 있는 것이 현 실정이다.
Download : 공연예술계의이단아난타.hwp( 24 )
난타는 뮤지컬의 범위로 간주되는 공연 예술 중의 한 장르이다. 난타를 분석함에 앞서 공연 예술 시장에 마주향하여 간략히 알아보도록 한다.
설명
,생활전문,레포트
공연예술계의이단아난타
순서
◎ 국내 공연예술 시장 現況
1. 공연장 운영 형태
2. 공연 예술 단체 및 재정 現況
3. 국내 공연예술 시장의 규모
◎ 공연예술계의 이단아 ‘난타‘
1. 난타의 定義(정의) 및 제작 배경
2. PMC 프로덕션 CEO 송승환 난타 기획 마인드
3. 난타의 공연 정보
1) 기 획
2) 개 요 및 연 혁
◎ 마케팅 analysis
1. 내적 環境(환경) analysis
2. 외적 環境(환경) analysis
3. SWOT 책략 analysis
4. SWOT 믹스 활용
- SO · ST · WO · WT 책략
5. STP 책략 analysis - 포지셔닝 맵
6. 4 P 책략 analysis
◎ 난타의 성공 요인 정리(arrangement)
◎ 난타상품의 성과 및 시사점
◎ 참고 문헌
◎ 국내 공연예술 시장 現況
주지하듯이 오늘날의 공연예술은 시 민 생활에 필수적인 존재가 되었을 뿐만 아니라 예술산업 발전에 있어서도 필수적인 중간재 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게 되었다는 점에서 그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 특히 오늘날과 같이 멀티미디어로 대변되는 정보사회에서는 작가 또는 작곡가의 창작 활동으로부터 최종소비자의 향수에 이르는 공연예술의 가치사슬(Value Chain)이 보다 연장되고 확대되어 TV, 라디오, 디자인, 영화, 출판, 관광 등과 같은 관련 산업(활동)과의 보완 관계가 더욱 긴밀해질 전망이다. 그러나, 우리가 공연예술시장(산업)을 논의할 때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는 것은 공연산업은 이윤극대화를 추구하는 영리기업이 주류를 이루는 일반 산업(제조업 등)과는 달리 관객 극대화 내지는 최상의 공연 등과 같은 이윤극대화 이외의 여러 目標(목표)들을 추구하는 비 영리기업이 주류를 이루고 있다는 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