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교육] 학습 언어장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4 01:31
본문
Download : [특수교육] 학습 언어장애.hwp
모두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2. 지도방법
앞서 학습장애의 槪念定義(정의)를 하고 속성 을 알아 보면서, 학습장애는 학습부진과는 구분되는 槪念인 동시…(생략(省略))
학습장애와 언어장애의 definition 및 特性(특성)을 살펴보고, 언어장애의 유형 및 유형별 지도대안에 대하여 조사하여 정리(arrangement)했습니다.^^ , [특수교육] 학습 언어장애인문사회레포트 ,
설명
[특수교육] 학습 언어장애
,인문사회,레포트
다. 관련 보고서를 작성하시려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또한 이들의 학습속성 을 살펴보면 의존성, 수행을 관리하는 데의 문제, 메타인지와 관련된 문제, 기억에의 어려움, 단원학습의 어려움, 읽기와 쓰기의 어려움, 일반화의 어려움 등의 problem(문제점)이 드러난다. 또한 김윤옥은 학습장애 아동들은 두뇌의 사용에 있어 좌뇌와 우뇌를 조화롭게 사용하지 못하고 편향되게 사용하는 경향이 있으며, 특히 좌뇌보다는 우뇌편향의 사고방식과 학습장애 간의 관련성을 강조하고 있다아(김윤옥, 2000:pp.39~48) 이는 학습장애는 단순히 몇 가지 특정한 정신기능이나 영역의 문제가 아니라 학습과 관련된 사고 및 행동 전반에 걸친 요인과 문제가 작용함을 보여 주는 것이며, 또한 좌뇌 위주의 교육현실과 학습장애 간에 어떠한 상관관계가 존재함을 시사하는 것이라 하겠다.^^
순서
![[특수교육]%20학습%20언어장애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D%8A%B9%EC%88%98%EA%B5%90%EC%9C%A1%5D%20%ED%95%99%EC%8A%B5%20%EC%96%B8%EC%96%B4%EC%9E%A5%EC%95%A0_hwp_01.gif)
![[특수교육]%20학습%20언어장애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D%8A%B9%EC%88%98%EA%B5%90%EC%9C%A1%5D%20%ED%95%99%EC%8A%B5%20%EC%96%B8%EC%96%B4%EC%9E%A5%EC%95%A0_hwp_02.gif)
![[특수교육]%20학습%20언어장애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D%8A%B9%EC%88%98%EA%B5%90%EC%9C%A1%5D%20%ED%95%99%EC%8A%B5%20%EC%96%B8%EC%96%B4%EC%9E%A5%EC%95%A0_hwp_03.gif)
![[특수교육]%20학습%20언어장애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D%8A%B9%EC%88%98%EA%B5%90%EC%9C%A1%5D%20%ED%95%99%EC%8A%B5%20%EC%96%B8%EC%96%B4%EC%9E%A5%EC%95%A0_hwp_04.gif)
레포트/인문사회
학습장애와 언어장애의 정의 및 특성을 살펴보고, 언어장애의 유형 및 유형별 지도방안에 대해서 조사하여 정리했습니다. 모두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관련 보고서를 작성하시려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Download : [특수교육] 학습 언어장애.hwp( 61 )
Ⅰ. 학습장애
1. 定義(정의) 및 속성
2. 지도방법
Ⅱ. 언어장애
1. 定義(정의) 및 속성
2. 유형 및 지도
1) 조음장애
2) 언어발달지체
3) 음성장애
4) 말더듬이
5) 구개열에 의한 언어장애
6) 뇌성마비에 의한 언어장애
7) 실어증
이들의 행동속성 을 살펴보면 지각운동 및 협응, 주의집중, 기억력, 사고 및 메타인지, 언어, 시각운동 협응에 있어 정상아에 비해 심한 문제를 가지고 있으며 정서불안, 낮은 자아槪念, 충동성, 노력에 비해 대단히 저조한 학업성취도 등의 속성 도 나타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