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해보험회사 고객관계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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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2 0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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保險(보험) 계약의 유지가 저비용ㆍ고효율의 서비스 개선을 할 수 있는 중요 …(투비컨티뉴드 )
서비스경영 전략 관점에서 손해보험회사 고객관계관리(CRM)의 중요성과 기대효과에 대해 연구한 자료입니다.
레포트/경영경제
서비스경영 전술 관점에서 손해보험회사 고객관계관리(CRM)의 중요성과 기대효능에 대해 연구한 data(資料)입니다. 이는 고객 중심적이어야 하는 marketing 책략 중에 고객과의 관계 형성을 저해하는 가장 큰 요인이다.






목 차
제 1 장 서 론
제 1 절 문제의 제기
제 2 절 연구의 목적
제 3 절 연구방법 및 구성
제 2 장 관계 marketing 의 이론(理論)적 배경
제 1 절 고객과 서비스의 관계
1. 서비스의 concept(개념)
2. 고객의 concept(개념)
3. 고객유지를 위한 서비스의 개선
제 2 절 고객관계관리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1. 고객관계관리의 concept(개념)
2. 고객관계관리 시스템의 necessity need과 도입배경
3. 고객관계관리와 정보기술
4. 고객관계관리와 정보기술
제 3 절 관계marketing 에 대한 선행연구
1. 크로스비, 에반스, 코웰스의 연구
2. 모건과 헌트의 신뢰ㆍ몰입 이론(理論)
3. 국내의 연구
제 3 장 손해保險(보험) 회사에서의 고객관리의 중요성
제 1 절 국낸 손해保險(보험) 호사의 現況(현황) 및 관계marketing 影響(영향)요인
제 2 절 손해保險(보험) 회사 고객 속성
제 3 절 판매원의 질 (Quality) 및 전문성
제 4 절 판매원과 고객과의 상호작용 및 역할
제 5 절 고객과의 관계형성의 중요성과 기업의 marketing 플랜
제 4 장 손해保險(보험) 회사들의 관계marketing 에 대한 연구 및
problem(문제점)과 개선대책
제 1 절 손해保險(보험) 회사들에서의 관계marketing 의 중요성
제 2 절 관계형성의 저해요인
제 3 절 고객유지 및 관계형성을 위한 개선점
제 5 장 손해保險(보험) 회사의 CRM 구축으로 인한 기대성과요인 analysis
제 1 절 CRM의 도입 효과(效果) analysis
제 2 절 손해保險(보험) 회사에 있어서 CRM의 기대성과 analysis
제 6 장 결 론
참 고 문 헌
保險(보험) 분야를 포함한 국내 금융 산업은 그 동안 금융 위기를 겪으면서 신뢰도에 큰 손상을 입었으며 더불어 서비스업에서는 고객과 판매원간의 관계가 중요한 요인임에도 불구하고 판매원의 자질과 전문성의 결여로 고객의 불만을 가져오는 요인이 되었다.
국내 保險(보험) 산업은 인적판매 방식에 의존한 양적 팽창을 거듭해 왔다. 앞에서 살펴본 바와 같이 고객의 신뢰와 만족은 판매를 좌우하는 중요한 구성요소로서 현재의 열악한 국내 保險(보험) 업계의 조직 環境(환경)으로서는 당연한 결과라고 판단한다.서비스경영전략관점에서손해보험회사고객관계관리CRM의중요성과기대효과 , 손해보험회사 고객관계관리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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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손해保險(보험) 사의 판매원의 대량 도입과 대량 탈락의 악순환으로 保險(보험) 계약의 유지율은 매우 낮은 상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