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ge][인문사회] 사고력 향상을 위한 사회과 학습 방법fp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1 14:30본문
Download : 사고력_향상을_위한_사회과_학습_방법fp.hwp
이 사고력이야말로 인간 교육의 본질적 속성으로 개인의 삶의 질을 높이고 국가 사회의 future 를 좌우하는 관건이 되므로 학교 교육을 통하여 합리적인 근거하에 올바르게 사고할 수 있는 사고 기능과 사고 능력을 길러 주는 것이 정보화 시대에 있어서는 매우 절실한 과제이다.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오늘날 우리 교육이 당면하고 있는 문제는 다양하고 복합적인 문제 상황에 처하여 문제를 발견하고, 창출하며, 평가하고 마지막에는 그 문제를 생각하고 해결하는 힘, 즉 창의적 사고력을 길러 주는 일이다. 그러나 앞으로 변화하는 사회에 適應하기 위해서는 단순히 암기하는 능력보다는 수많은 기존의 정보를 토대로 분석, 조직, 추론, 통합하는 정보 처리 활용을 통해 새로운 문제를 성공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능력 신장을 필요로 한다.
[인문사회] 사고력 향상을 위한 사회과 학습 방법fp
순서
인문사회 사고력 향상을 위한 사회과 학습 방법fp 사고력 향상을 위한 사회과 학습
Ⅰ. 서 론
사고력 향상을 위한 사회과 학습 방법 Ⅰ. 서 론 오늘날 우리 교육이 당...





사고력 향상을 위한 사회과 학습 방법 Ⅰ. 서 론 오늘날 우리 교육이 당...
사고력 향상을 위한 사회과 학습 방법
설명
Download : 사고력_향상을_위한_사회과_학습_방법fp.hwp( 83 )
다. 사회과는 사회 현상을 올바르게 이해시키고, 사회 지식 습득 및 사회 생활에 필요한 기능을 익히게 하며, 민주 사회 구성원에게 요청되는 가치와 태도를 지니게 함으로써 민주市民의 자질을 육성하려는 교과이다. 그러나 학교 교육 현장의 현실은 사고 교육의 피료썽을 절감하면서도 사고력을 기르는 교육보다는 단순한 지식의 암기 위주 교육, 획일적인 교육과정 운영, 학생들의 개성이 등한시된 수업, 사고 교육 내용의 체계적 정립이나 교수 -학습 방법과 자료(data) 개발 및 교육자료(data) 활용의 미흡, 경직된 수업의 운영 등으로 인하여, 학생들의 사고를 자극하지 못하고 단지 교과서 내용에 따라 단순한 정신 기능을 기르는 데만 몰두하여 생각할 수 있는 기회의 확대와 경험의 부족으로 문제를 창의적으로 해결하는 사고력을 길러주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