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사랑해, 파리’ 중 ‘센 강변’을 통한 다문화교육과 다문화 현실의 이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9 11:33
본문
Download : 영화 `사랑해, 파리` 중 `센 강변`을 통한 다문화교육과 다문화 현실의 이해.hwp
영화 ‘사랑해, 파리’ 중 ‘센 강변’을 통한 다문화교육과 다문화 현실의 이해
순서
영화 ‘사랑해, 파리’ 중 ‘센 강변’을 통한 다문화교육과 다문화 현실의 이해 , 영화 ‘사랑해, 파리’ 중 ‘센 강변’을 통한 다문화교육과 다문화 현실의 이해사범교육레포트 , 영화 ‘사랑해 파리’ 중 ‘센 강변’을 통한 다문화교육과 다문화 현실의 이해






영화 ‘사랑해, 파리’ 중 ‘센 강변’을 통한 다문화교육과 다문화 현실의 이해
설명
영화 ‘사랑해, 파리’ 중 ‘센 강변’을 통한 다文化(문화)교육과 다文化(문화) 현실의 이해
목차
*외국 영화를 통한 다文化(문화) 현실의 이해의 예
1. 외국 영화와 다文化(문화)교육
2. [사랑해, 파리]중 [센 강변]을 통한 다文化(문화)교육: 중학생 또는 고등학교 저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1) [사랑해, 파리]에 대하여
2) [센 강변]
3) 영화 [센 강변]과 다文化(문화)교육
4) [센 강변]을 통한 다文化(문화)교육 학습목표(目標)
5) 학습 내용
(1) 영화의 내용을 이해하기 위한 프랑스 다文化(문화) 현실 자료(data)
(2) 토론 주제
*출처
* 외국 영화를 통한 다文化(문화) 현실의 이해의 예
1. 외국 영화와 다文化(문화)교육
외국 영화를 다文化(문화)교육의 텍스트로 사용할 경우 결점 가운데 하나는 한국이 처한현실을 정확하게 대변하지 못한다는 점이다. 주로 순수 혈통의 마법사 가문의 학생들이 헤르미온느나 해리처럼 머글(마법사가 아닌 평범한 인간) 혼혈 학생들을 무시하는 말에서 자주 쓰이는데, 오로지 출신성분(成分)을 差別의 근거로 삼는다는 점에서, 해당 장면들은 `편견`, `差別, `평등` 같은 관념의 교육에 활용될 수 있따 특정국가나 文化(문화)권의 다文化(문화) 현실을 다룬 …(투비컨티뉴드 )
Download : 영화 `사랑해, 파리` 중 `센 강변`을 통한 다문화교육과 다문화 현실의 이해.hwp( 21 )
영화,‘사랑해,파리’,중,‘센,강변’을,통한,다문화교육과,다문화,현실의,이해,사범교육,레포트
레포트/사범교육
다.
후자의 예를 들자면, `편견`, `差別`, `인종`, `文化(문화) 상대성`, `소수자의 이해, `고정관념` 등의 주제에 학습의 초점을 맞추는 것이다. 각 국가의 다文化(문화) 현실 양상은 나라마다歷史와 사회구성이 다른 만큼 무척 다양하고, 감독은 일반적으로 자신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문제나 자신과 가까운 현실에서 소계를 찾기 마련이기 때문일것이다 따라서 외국영화텍스트를 활용하여 다文化(문화)교육을 시도할 때에는 특정 국가의 다文化(문화) 현실에 초점을 맞추거나, 포괄적이고 보편적인 관념이나 시각을 중심으로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러한 경우 생각보다 많은 영화들, 언뜻 보기에 다文化(문화)적 현실과 전혀 상관없어 보이는 영화들도 교육에 활용될 수 있따 예컨대 [해리포터] 시리즈의 영화와 책에서는 주인공들의 가문이 자주 화두에 오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