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앵글로-색슨의정주와촌락공동체형성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9 02:32
본문
Download : up앵글로-색슨의정주와촌락공동체형성.hwp
종속 영지 단위들 내에서의 이러한 기능 분화의 特性에 관한 가장 완벽한 증거는 미들랜드로부터 멀리 떨어진 지역에서 나타난다. 복합영지를 구성하는 농업 공동체 중에서 주로 목축에 전문화했던 촌락들은 의심할 여지없이 생계유지를 위한 약간의 경작 작물을 재배했을 것이며, 곡물 생산을 주로 했던 촌락들은 최소한의 방목지 확보를 위해서 보다 집…(투비컨티뉴드 )
설명
up앵글로-색슨의정주와촌락공동체형성에 대하여 조사하였습니다.
up앵글로-색슨의정주와촌락공동체형성






순서
up앵글로-색슨의정주와촌락공동체형성
레포트/인문사회
(farmstead)의 형태가 지배적인 정주 유형이었다.up앵글로-색슨의정주와촌락공동체형성 , up앵글로-색슨의정주와촌락공동체형성인문사회레포트 ,
Download : up앵글로-색슨의정주와촌락공동체형성.hwp( 92 )
,인문사회,레포트
up앵글로-색슨의정주와촌락공동체형성에 대하여 조사하였습니다. 또한 앵글로-색슨의 복합영지(multiple estates)가 해체되는 과정에서 형성되는 전형적인 촌락공동체의 特性은 그곳에서 시행되었거나 앞으로 시행될 농업제도와도 불가분의 관계를 맺고 있었다.
정주의 관점에서 볼 때 앵글로-색슨의 복합 영지(multiple estates)는 근본적으로 소규모 정주지 또는 영지들의 연합이었다. 그러므로 앵글로-색슨의 정주 유형의 變化(변화)는 촌락 공동체의 형성과 밀접한 관계를 지니고 있었다. 왜냐하면 복합영지의 형태가 가장 오래동안 살아남은 곳은 바로 이러한 지역들이었기 때문일것이다 그러나 미들랜드 지역에서도 체스위크(Cheswick)나 하드위크(Hardwick) 그리고 쉽톤(Shipton), 리톤(Ryton) 또는 바톤(Barton)과 같은 유형의 지명이름에 그 흔적을 남겼다. 이러한 지명이름의 뒤에 붙은 `-wick`나 `-ton`같은 접미어들은 그 지역이 각각 목축 농업과 곡물 농업에 전문화된 지역이었음을 의미한다. 복합영지는 하나의 ‘caput’(영지의 중심지로서 영주의 court를 의미함)을 중심으로 그곳에서 종속적인 영지들로부터 현물지대를 받았다. 복합 영지를 구성하는 각각의 영지들은 그 지역의 농업적 特性에 따라 납부하는 지대의 성격이 서로 달랐으며, 그러한 지대(feorm)의 이동 경로는 반드시 종속적인 영지로부터 지배적인 ‘caput’으로 향하는 단일 방향은 아니었다. 각각 목축이나 곡물재배에 전문화된 종속 영지들은 복합영지의 구조 내에서 ‘곡물의 납부나 가축의 대규모 이동’과 같은 상호 보완적인 방식으로 교류를 유지했다.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