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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관리)가격결정目標(목표)와영향요인및가격결정방법과가격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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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2 13: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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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적으로 고객들은 가장 합리적인 가격에 가장 좋은 제품을 원하지 무턱대고 가능한 가장 값싼 제품만을 원하지는 않는다. 따라서 가격결정은 매우 신증하게 이루어져야 하며, 다른 marketing 믹스요인들과도 유기적인 조화를 이루어야한다. 만일 고객들이 단지 가격만으로 제품을 구매했다고 가정한다면, 값이 훨씬 싼 대체품이 시장에 존재하기 때문에 최고급의 벤츠자동차, 보스 신사복, 구찌 핸드백 등은 일적이 판매된 적이 없었을 것이다. 그러나 고객들은 고가의 비용을 지불함에도 불구하고 최고급 제품들이 일반제품들보다 훨씬 품질이 뛰어나고 효용이 더 큰 가치가 있다고 지각하기 때문에 이들 제품들을 구매한다.

2. 가격결정 목표(goal)와 影響(영향)요인

(1) 가격결정 목표(goal)

가격결정 목표(goal)는 기업목표(goal) 혹은 marketing 목표(goal)를 달성하기 위한 것이어야 하며, 크게 이익 지향적 목표(goal), 판매 지향적 목표(goal), 현상유지 지향적 목표(goal) 등으로 구분된다
이익 지향적 목표(goal)는 이익극대화나 혹은 투자액이나 순 매출액에 대한 일정비율의 이익달성을 목표(goal)로 가격을 결정하는 것을 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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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관리) 가격결정목표(goal)와 影響(영향)요인 및 가격결정방법과 가격책략

목차

* 가격관리

Ⅰ. 가격의 의미

Ⅱ. 가격결정 목표(goal)와 影響(영향)요인

1. 가격결정 목표(goal)
2. 가격결정 影響(영향)요인

Ⅲ. 가격결정방법

1. 원가중심의 가격결정방법
2. 고객중심의 가격결정방법
3. 경쟁중심의 가격결정방법

Ⅳ. 가격책략

1. 신제품가격책략
2. 제품믹스 가격결정책략
3. 차별적 가격책략



가격관리

1. 가격의 의미

가격은 제품을 위해 부담해야 하는 화폐 양이며, 그것은 고객이 제품의 가치를 고려하는 것을 나타낸다. 우선 이익극대화를 위한 가격결정은 일반적으로 기업이 원가구조와 수요형태 등을 고려하여 전체적으로 최대의 이익을 낼 수 있는 가격책략을 선택할 수 있을 것이다.
다른 marketing 믹스 요소인 제품, 유통, 촉진 등은 모두가 고객들에게 가치를 증가시켜주고 기업에게는 비용을 발생시키는 요인들이지만 가격은 이들 요소와는 달리 직접적으로 수익을 유발하는 유일한 요인이다. 다음으로 목표(goal)수익률을 위한 가격책략을 실행할 수 있는데, 이때 …(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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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제품의 가치는 대가로 지불하는 금액과 비교해서 받는 효용에 달려있따 사람들은 실제로 제품이 그들에게 제공할 효용을 구매한다. 그리고 고객이 구매하기 쉽게 적절하게 책정되어야 하고 기업의 이윤이 확보되어야 하며, 수요자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수준에서 결정되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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