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버사업의 전략(strategy)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4 08:45
본문
Download : 실버사업의 전략.doc
객관적이고 사실에 입각한 올바르고 效果적인 실버마케팅을 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한다.
다. 외제의 모방이 아니라 한국제품으로 特性이 있어 한국 노인들이 바라는 질 좋고 편리하며 값도 싸고 상용과 소비만족을 줄 수 있는 제품을 만들어야 한다.
따라서 마케팅을 전제로 한 M&RD를 잘 해야 한다.
⑵가격 strategy
실버를 대상으로 하는 제품가격결정은 어디에 거점을 두고 결정할 것인가?
기업의 입장에서는 이익을 위해 비싸게 정하려 들겠지만 노인들은 돈을 아끼려는 것이 생활의 기본과 같이 되어 있는층과 반면 앞날이 얼마 남지 않았으니 여생을 편하게 즐기고 가기 위해 있는 대로 아낌없이 쓰는 층이 있따어떤 경우이든지 질 좋고 값싼 것을 선호하므로 이율배반 즉 질이 좋을수록 값은 대…(省略)
순서
실버사업의전략(strategy)



,경영경제,레포트
설명
실버사업의 전략과 마케팅에 대해서 설명했습니다. 소비자나 사용자가 원하는 것이어야만 그 제품이 팔려 기업도 이익을 보며 실버사회에 진정한 봉사도 되는것이다. 팔리지 않는 제품은 낭비일 뿐이다.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실버사업의 전략.doc( 74 )
마케팅을 기업경영에 있어 제품생산물의 유통 즉 판매에 관한 기획, 실천, 검토의 연속이므로 올바르게 실버 마케팅을 전개하려면
첫째, 노인시장에 관한 조사, 정보수집, data(자료)分析(분석) 등을 철저히 그리고 계속하여서 시장의 실정과 change(변화)를 잘 파악하여 올바른 strategy과 전술의 기반으로 삼도록 하여야 한다.
현재 노인들이 갖고 있는 의식, 필요한 것, 요구하는 것, 생활상태와 경제사정, 복지 사회와 실버문화 발전을 위해 해야하는 것들, 그리고 현재는 노인이 아니지만 가까운 장래에 노인이 될 예비노인들의 노인에 대한 인식과 노후생활에 대한 설게와 준비, 요구사항 등을 잘 알고 경제능력 정도도 잘 파악해 나가야 한다.실버사업의전략 , 실버사업의 전략경영경제레포트 ,
실버사업의 전략(strategy)
실버사업의 전략(strategy)과 marketing 에 대해서 설명(explanation)했습니다.
실버시장에 대한 마케팅strategy의 기본이 되는 것은 特性있는 4p`sstrategy이므로 그 각각에 대한 strategy요점을 살피면 다음과 같다
⑴실버제품strategy
현재의 노인들이 필요로 하고 원하는 것 그리고 未來의 예비노인이 바라는 것과 요구조건을 잘 알아서 소비자 욕구에 맞는 것을 만들도록 기술개발을 하여 만족할 만한 질 좋은 것을 만들어 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