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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가공사업의 가능성과 발전 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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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8 1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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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의 유가공이 방향 전환 할 수 있는 기회가 여러 次例(차례) 손짓을 하며 우리 곁을 지나갔어도 모르쇠로 일관했던 우리가 아닌가? 이미 돌이키기에는 때가 늦은 것일까? 아니면 이제라도 늦었다고 생각할 때가 빠른 때일까? 연간 1조 5천억원 규모의 …(To be continued )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유가공사업의 가능성에대하여 알아보고 가능성을 보고 발전방안에 대하여 논해보는 글 입니다.
이제 와서 우리의 낙농 歷史 70년을 뒤돌아보니 유가공의 첫 단추가 잘못 끼워진 것이었다. 지난 30년간에 걸쳐 우리에게는 여러 사건 사고를 통해 “시유위주의 유가공”에는 문제가 많다는 적신호가 보내졌었다. 원유 소비가 안 되면 관계 당국자들은 국민 정서에 호소하고자 정례적으로 어깨 띠 두르고 「시유 마시기 캠페인」을 실시하면서 열심히 “우유 마시기 운동”을 전개해도 사실 이 문제는 근본적인 한계를 안고 있는 탓에 풀리지 않게 되어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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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 론

Ⅱ. 한국 유가공 산업의 회고와 반성

Ⅲ. 목장형 유가공의 가능성

Ⅳ. 목장형 유가공사업의 국내외 동향
1. 외국의 몇 가지 사례(instance)
2. 한국에서의 동향

Ⅴ. 목장형 유가공이 성공하기 위한 몇 가지 전제
1. 목 장
2. government 당국

Ⅵ. 목장형 유가공 사업의 실천과제課題와 발전 방향

Ⅶ. 결 론

참 고 문 헌


작년부터 문제 주에서 다양한 유제품 위주로 바꾸어져야 해결의 실마리가 풀리는 구조적 문제라는 것이다. 결국 원유의 소비 방향을 시유 위주에서 유 가공품 위주로 우리가 방향 전환하여 소비자에게 접근할 방도 외에 다른 길이 없다는 것이다. 같은 미곡과 콩 단백질을 주식으로 삼는 日本 은 1994년에 국민 1인 당 우유 소비량이 41.6kg로 꺾여서 그 한계를 드러낸 후 2001년에는 38.1kg로 감소하였다. 유가공이 시유 가공부터 처음 한 것은 잘못 끼워진 첫 단추였다. 그 당시에는 시유도 없어서 못 먹던 상황이었고 우리에게 전해주고 가르쳐준 사람들이 잘 못 안내해 준 탓이라고 떠넘기기에는 궁색한 일이다. 日本 과 거의 같은 식culture를 갖고 있는 우리 역시 국민 1인 당 우유 소비량이 1997년에 37.1kg 이던 것이 2002년에는 34.9kg로 감소하여 나타났다.up유가공사업의가능성과발전방안 , 유가공사업의 가능성과 발전 방안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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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한국인의 시유 소비 능력에는 한계가 있다는 것을 알아야 했다.
이제 시유 소비에 의존하고 국민정서에 호소하면서 아무리 우유의 「완전 식품론」을 외쳐봐야 소비자들을 설득시키거나 등 돌리고 가는 길을 되돌릴 수는 없다는 것을 낙농산업 종사자들은 냉철히 인식해야 한다.
유가공사업의 가능성에대해서 알아보고 가능성을 보고 발전방안에 대해서 논해보는 글 입니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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