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marketing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9 16:19
본문
Download : 현대차-마케팅.docx
이러한 예견을 바탕으로 한 현대자동차의 goal(목표) 는 바로 자동차시장에서 국내 최고, 세계 10대 브랜드 안에 드는…(省略)
Ⅰ.현대차의 선정이유
Download : 현대차-마케팅.docx( 54 )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현대차-마케팅 , 현대차-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 현대차 마케팅
현대차-marketing






현대차-marketing
현대차,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다.설명
현대자동차는 내수 시장에서뿐만 아니라 세계 시장에서도 그 품질과 혁신적인 경영 성과에 대한 인정을 받아왔다. 이후 경부고속도로의 개통 및 국가 경상수지의 성장세, 무역의 증가, 국가 경제의 회복 및 가정 구매력 향상 등의 여러 요소에서 기회를 포착하고, 건설업계 외의 다른 신 사업분야로서 ‘자동차 생산업체’를 고려하게 되었다.
현대자동차는 초기에 건설업으로 처음 한 ‘현대’에서 사업을 확장하여 만들어진 기업이다. 고 정주영 회장은 6.25전쟁 직전에 본인의 자동차 수리공 시절의 경험을 살려 적은 자본으로 해볼 만한 사업이라 판단한 ‘자동차 수리 서비스업’에 대해 애착을 가졌고, 전쟁 후 ‘아도서비스’운영의 경험을 토대로 다시 자동차 수리업에 도전하였다. 글로벌 금융위기에도 불구하고 시장의 리더역할을 충실히 지켜내고 있다아 우리는 현대자동차의 현재 위상과 지금까지의 역싸, 그리고 마케팅전략(strategy)을 꼼꼼히 analysis 및 이해하고 현대자동차가 장기적 일류브랜드 회사로 거듭나기 위한 방향성에 대해 말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