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지가와 이승우의 해는 어떻게 뜨는가의 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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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1 16:44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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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탁의식이라 하면 인간이 신에게 어떠한 목적을 요구하는 것이고, 희생의식이라 하면 ‘등가법칙’에 의하여 목적에 해당하는 것만큼의 희생을 요구하는 것이며, 그에 따른 목적을 내리 받는 것을 말한다고 생각한다.구지가와 , 구지가와 이승우의 해는 어떻게 뜨는가의 비교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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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구지가와
여기에서 <구지가>는 신에 의해서 인간에게 주어져 있다는 사실을 알 수 있따 즉, 신을 신화의 발화자, 이를테면 말하는 주체로 내세우고 있고, 얘기되고 있는 객체 또한 신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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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지가와 이승우의 해는 어떻게 뜨는가의 비교
구지가와 이승우의 <해는 어떻게 뜨는가>의 비교에 대한 글입니다. 인간은 다만 얘기 듣는 처지에 있을 뿐이다. 위에 서도 말했듯이 주체와 객체 모두 신인 것이다. 수화자에 불과하다.
‘<구지가>에서 신탁의식, 희생의식, 등극의식의 세 단계로 나뉘어져 있다’고 하는데 그 槪念이 명확하게 서지 않아 의구심이 드는 부분이다. 그리고 희생의식에 orgy가 뒤따른다고 했는데, 만약 세…(To be continued )
구지가와 이승우의 <해는 어떻게 뜨는가>의 비교에 대한 글입니다. 그렇다면 과연 ‘9간의 존재는 신성한 존재와의 자유로운 의사소통으로 힘을 부여 받고 그 힘으로 공동체를 이끌어 나간 샤먼’이었을까? 그리고, 한국의 샤머니즘을 트랜스-포제션이라고 했을 때, 9간이 그와같은 기능을 수행한 모습이 없기에 그들을 샤먼이라고 定義(정의) 할 수는 없을 것이다.
다. 하지만 <구지가>에서 보면 그러한 모습이 나타나지 않는다.